“우호적인 환율에 해외 완성차 생산 증가 효과”

현대글로비스가 K라인과 운용 예정인 LNG운반선과 동일한 규모의 선박.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올해 1분기 영업이익 5019억원을 달성해 역대 분기 기준 최고치를 새로 썼다.

다만 미중 관세 전쟁 등 불확실성이 2분기부터 반영될 예정인 만큼 현대글로비스는 비계열사 물량 확대 등 매출처 다변화에 공을 들이겠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1분기 매출액 7조 2234억원, 영업이익 5019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7%, 30.4% 늘어났다.

영업이익률은 6.9%를 기록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분기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데 대해 “우호적인 환율 상황과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역량”이라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는 크게 물류, 해운, 유통 3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 중 실적이 가장 크게 개선된 분야는 해운 사업이다.

이 분야는 현대글로비스가 자동차운반선(PCTC)를 통해 차량을 글로벌 시장으로 운반하는 사업에 해당한다.

해운 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2570억원, 137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9.2%, 66.3% 늘어났다.

현대글로비스는 “비계열 매출 확대가 본격화하면서 수익성 확보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외에 유통 분야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3조 5084억원, 16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38.1%늘었다.

현대글로비스는 “해외공장 완성차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반조립부품(CKD) 물량이 늘었고 우호적인 환율 영향이 더해졌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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