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펀드·
한국콜마·코
스맥스 400억 출자
인디브랜드·마케팅사·뷰티테크 등에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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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K뷰티 펀드 출범식에서 신윤서 코스맥스 부사장,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왼쪽부터)가 출범 세리모니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중소벤처기업부> |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K뷰티 펀드’가 출범했다.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인
한국콜마와 코
스맥스, 모태펀드가 공동 출자해 인디브랜드와 뷰티테크 스타트업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에서 K뷰티 펀드 출범식 및 글로벌 인사이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오영주 중기부 장관,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 신윤서 코
스맥스 부사장과 뷰티 브랜드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펀드 출범식은 지난해 7월 ‘K뷰티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에서 ‘K뷰티 펀드’ 조성을 발표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지난해 국내 화장품 수출은 68억달러를 달성해, 중소기업 수출 단일 품목 최초로 60억달러를 돌파했다.
K뷰티 펀드는 민간과 정부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최초의 뷰티 전용 벤처펀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오 장관은 “K뷰티 펀드가 제조사와 뷰티 중소·벤처기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국 관세조치에 대미 수출기업들이 불확실성에 직면하고 있지만, 국내 화장품의 혁신성과 품질, 한류 효과가 더해지면 중소기업 시장 확장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이번 펀드가 K뷰티 세계화를 견고히 다지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제품과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확장을 지원해 K뷰티 생태계 질적 성장과 지속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신윤서 코
스맥스 부사장은 “K뷰티 펀드를 통해 고객사와 마케팅사, 유통사, 원부자재 회사 등 뷰티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하겠다”며 “글로벌 1위 ODM 기업으로서 한국이 화장품 수출 1위를 달성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출범식에 이어 올리브영,
한국콜마, 화해 등 업계 전문가들이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 방안을 논의하는 ‘글로벌 인사이트 컨퍼런스’도 개최됐다.
컨퍼런스에서는 K뷰티 제조 트렌드와 소비 트렌드, 미국 상호관세 대응 전략 등이 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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