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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현 CJ그룹 회장(오른쪽 둘째)이 최근 일본을 방문해 현지 사업을 점검했다. CJ그룹 |
"일본에 최근 다시 불붙은 한류 열풍은 단순한 유행이 아닌 한국 문화가 세계로 확산되는 결정적인 기회다.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
"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새해 첫 해외 현장경영 국가를 일본으로 정하고 일본 시장 챙기기에 나섰다.
9일 CJ그룹은 이 회장이 지난 2~4일 일본에서 현지 사업을 총괄하는 일본지역본부(도쿄)를 방문해 사업 성과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또 일본 연예기획·유통·금융 업계의 주요 관계자들과 만나 해외 사업 확대 가능성을 모색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현장경영에는 이 회장의 외아들인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 장녀인 이경후
CJ ENM 브랜드전략실장도 동행했다.
이 회장은 사업 성과를 점검하는 자리에서 "
CJ제일제당의 만두 브랜드 '비비고',
CJ ENM의 예술·문화 콘텐츠 등이 일본에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며 "일본을 비롯해 각 국가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해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로 빠르게 뻗어나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또 "CJ올리브영은 일본에서 현지 협력사들과 적극 협력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해 사업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회장은 이번 현장경영 때 사사키 다카시 TBS홀딩스 회장 등 TBS그룹 주요 경영진을 만나 양사의 협업 강화 방안도 논의했다.
TBS그룹은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중 하나로, 2021년
CJ ENM은 TBS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 회장은 오카후지 마사히로 이토추상사 회장, 이마이 세이지 미즈호 파이낸셜그룹 회장, 가토 마사히코 미즈호은행장 등과 회동해 협력 분야도 논의했다.
CJ그룹은 일본에서 식품·엔터테인먼트·뷰티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신수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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