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해도 몸값 3조는 되겠네요”…1년만에 나온 ‘K유니콘’의 정체는

알리바바그룹서 1000억원 투자 유치

[사진 = 에이블리]
여성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으로 등극했다.

올해 첫 국내 유니콘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2일 중국 알리바바그룹으로부터 기업가치 3조원을 인정 받아 1000억원 규모(지분율 5% 안팎)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국내 유니콘 기업 출현은 지난해 12월 네이버의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 이후 1년 만이다.

알리바바가 한국 이커머스 플랫폼 지분을 확보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블리 로고.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여파로 국내 스타트업 투자가 얼어붙은 가운데 달성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


모바일앱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에이블리의 지난 10월 기준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78만 명으로 전체 모바일 쇼핑앱 중 쿠팡(3203만 명), 알리익스프레스(904만 명)에 이어 3위다.

거래액 규모는 2021년 7000억원대에서 꾸준히 성장해 올해 2조원대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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