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유공자 시상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영근)는 「2024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성과공유회」 행사를 개최했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은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통해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간 개방형 파트너십을 유도하고 협업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1부 개막식과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관계자 시상에 이어 2부에서는 우수 협업사례 발표 및 패널토크,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CJ ENM 김지현 상무가 ‘수요기업에서 바라본 오픈이노베이션의 발전 방향 및 트랜드’에 대해 실제 사례 및 진행 중인 우수 협업 과정에 대해 공유했다.
그리고 스타트업과 수요기업, 운영기관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및 시상이 진행되었다.
또한 특별 세리머니를 통해서 수요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의지를 다졌다.
2부 우수 협업사례 발표에서는 SK에너지의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지리정보시스템 가스감지 솔루션’ 협업과제에 선정된 ‘크래블’이 협업사례를 소개했고,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및 초정밀측위 솔루션 등을 활용하여 SK에너지 사업장 내의 가스감지 솔루션의 개선 사례를 이야기했다.
호반그룹은 ‘클라우드기반의 스마트 호텔플랫폼 구축’ 협업과제로 스타트업 두왓을 선발하였고, 두왓과함께 호반호텔앤리조트 내에 모바일 비대면 서비스 강화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음을 공유했다.
대웅제약은 ‘항암 신약 개발을 위한 최적의 병용약물 구조 분석 및 약물 효과 시뮬레이션’ 과제로 스타트업 바스젠바이오를 선발했으며, 바스젠바이오와 함께 항암제 임상 개발 전(前) 유효 타겟 발굴 및 검증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우수 협업사례 발표에 이어, 패널토크 및 전문가 특강을 마련하여 민관협력의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협력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을 주관 운영 중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이영근 센터장은 “2024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서울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넥스트유니콘에서 힘합쳐 운영 중이며, 대중견기업 57개사, 스타트업106개사가 참여하는 협력의 장이다.
앞으로 더욱 유의미한 사업이 되도록,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