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금방 지나가요”…단풍 맛집이라는 이 매장, 인증샷 성지 되겠네

스타벅스 춘천 시내 ‘춘천구봉산R점’
울창한 숲에서 즐기는 ‘광릉수목원점’
북한산국립공원 단풍 감상엔 ‘더북한산점’

스타벅스 가을철 나들이 매장 중 광릉수목원점.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마지막 단풍과 함께 커피 한 잔을 즐기며 늦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숨은 명소를 소개한다.


춘천구봉산R점, 광릉수목원점, 대구팔공산점 등 지역 내 단풍놀이 명소로 자리매김한 매장들을 비롯해 더북한산점, 더북한강R점, 더양평DT점 등이 ‘단풍 맛집’이라고 스타벅스는 19일 밝혔다.


‘춘천구봉산R점’은 춘천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은 지대에 위치해 있다.

1층에는 테라스, 2층에는 루프탑이 있어 가을 정취를 한 발 가까이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스타벅스 가을철 나들이 매장. <스타벅스>
매장 전면에 설치된 통창을 통해 어느 곳에 앉아도 단풍을 파노라마뷰로 즐길 수 있으며, 춘천시내 절경과 함께 의암호와 북한강도 조망할 수 있다.


이 매장은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와 스타벅스 코리아가 선정한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 중 하나로 소개되기도 했다.


경기도 포천시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광릉수목원점’이 있다.

매장 입구부터 갈대로 꾸며진 작은 정원이 가을 나들이객을 맞아주고 1층에 마련된 야외 좌석에 자리를 잡으면 붉게 물든 단풍을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다.


대구광역시에 위치한 ‘대구팔공산점’은 지역 내 단풍놀이 명당으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매장은 한옥을 닮은 지붕과 서까래를 본떠 장식한 높은 천장이 마치 한옥으로 지어진 산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두 개의 야외 테라스에서는 각기 다른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무등산 국립공원 초입에 자리잡은 ‘광주지산유원지입구점’은 광주전남 지역을 대표하는 단풍나무 군락지에 위치한 만큼 해마다 이맘때면 관광객들로 가득하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북한산국립공원의 형형색색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더북한산점’,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나들이를 떠날 수 있는 ‘더북한강R점’, 남한강 파노라마 뷰를 중심으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더양평DT점’ 등을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매장으로 꼽았다.


스타벅스 가을철 나들이 매장 중 더북한산점.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벚꽃, 여름휴가, 단풍 등 각 키워드에 맞춰 매달 특별한 매장들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What’s New’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