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감의 ‘귀감’…KT&G,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식품·유통기업 대상 수상

[사진제공=KT&G]
KT&G(사장 방경만)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400여곳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기업홍보 메인 채널인 유튜브 ‘케인싸 : KT&G INSIDE’는 신입사원으로 출연한 개그맨 이수지를 통해 KT&G 사업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는 ‘케쥐극장’과 임직원들에게 직무와 취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라떼토크’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KT&G 커뮤니케이션실 직원으로 설정된 ‘케프로’ 캐릭터를 통해 유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밈’과 ‘챌린지’를 꾸준히 운영중이다.

전년 동월대비 팔로워수가 45% 늘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