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연합뉴스] |
국내 항공업계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치열한 고객 유치 경쟁을 벌이고 있다.
1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과 가족을 위한 국내선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오는 11월 14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각 대학별 전형에 응시하는 수험생과 가족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해서다.
대입 수험생 할인 혜택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내년 2월21일(성수기 제외)까지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무안, 김포~부산 등 국내선 모든 노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정규운임 기준 2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할인 항공권 예매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역시 2025 수능시험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선과 국제선 전노선을 대상으로 국내선 25%, 국제선 최대 10% 할인 운임으로 왕복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2025 수능시험 수험생 할인은 국내선 일반 운임 왕복, 국제선 스마트 운임·일반 운임 왕복 예매 시 적용되며 ▲국내선 25% ▲유럽 10% ▲동북아(중화권) 7% ▲호주·괌·사이판 7% ▲몽골·중앙아시아 7% ▲일본·동남아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금까지 목표를 위해 힘차게 달려온 수험생들을 격려하고자 올해는 더욱 확대된 혜택으로 수험생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며 “
티웨이항공이 안전운항을 기반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수험생들이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수능 다음 날인 오는 15일부터 수험생을 대상으로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적용 대상은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이다.
국내선의 경우 정규 눙밍 대비 25%, 국제선의 경우 할인운임 대비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에어서울은 수험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어서울을 타고 여행가야 하는 이유’, ‘여행을 떠나고싶은 열정’을 표현하는 릴스 공모전을 진행해 피자 등 푸짐한 선물을 보낼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학급 단위로 신청할 수 있는 이벤트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10대들의 주 소통 창구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