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이달 '음주 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살얼음 생맥주 대표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 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귀하신분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 시 철저한 신분증 확인을 권장하는 건전 음주문화 조성 활동이다.


오비맥주는 2009년부터 매년 수능 시즌에 실시했던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2021년 귀하신분으로 명명해 실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부터 역전할머니맥주와 손잡고 귀하신분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부 매장에서 이뤄졌으나 올해는 전국 970개 역전할머니맥주 전 매장에서 24일까지 운영한다.

특히 14일 수능이 끝난 후에도 10일간 캠페인을 운영한다.

고3 수험생들이 음주 등 일탈행위를 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힘쓴다는 계획이다.


[이효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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