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활용한 '그리머스 쉐이크'와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 등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머스는 보라색 털 뭉치가 매력적인 맥도날드의 캐릭터로, 1971년 탄생했습니다.

'그리머스 쉐이크'는 블루베리 맛과 그리머스를 상징하는 보랏빛 색상이 특징인 쉐이크입니다.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쉐이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콤보 메뉴를 선보였습니다.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는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구성돼, 간편하고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를 해당 메뉴 외 주문 시에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오는 31일에는 한정판 굿즈 '그리머스 동전지갑'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부드러운 촉감의 그리머스 동전지갑은 버거 세트 메뉴 구매 시 6500원에 제공됩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그리머스 쉐이크와 콤보 메뉴는 맥도날드의 상징적인 캐릭터 그리머스를 활용해 고객분들께 세대 간 공감을 끌어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다양한 캐릭터와 색다른 메뉴를 통해 기분 좋은 순간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