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대표 통화 플랫폼 'T전화'에 AI 전화 기능을 강화해 '에이닷 전화'로 서비스 명칭과 아이콘 등 브랜드를 변경한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에이닷 전화는 기존 T전화에 에이닷 앱에서 제공하던 AI 기능을 추가한 서비스입니다.

AI 비서가 전화에 최적화된 정보를 추천하고, 스팸·피싱을 탐지하거나 통화에서 언급된 일정을 상기시키는 등 전화 통화의 전·중·후를 관리해주는AI 개인 비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이닷 전화는 'AI 예측' 기능을 통해 어디서 온 전화인지 미리 알려주고, '대화 팁'으로 다음에 무슨 말을 하면 좋을지를 제안합니다.

'대화 현황'을 통해서는 최근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보다 원활한 대화를 돕습니다.

아울러 신고된 번호는 물론 신고되지 않은 최신 스팸과 보이스피싱 의심번호도 AI가 실시간으로 탐지해 알려주고 차단해 주는 '스팸·피싱 탐지'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 밖에도 '에이닷 탭'에서는 통화할 상대방을 추천해주고, 요약된 통화의 주요 내용과 일정을 상기시켜 주는 등 상황에 맞는 AI 기능들을 추천해 실제 비서와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통화 녹음'은 물론 녹음된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AI가 핵심 내용을 정리해주는 '통화요약' 기능도 제공합니다.

에이닷 앱에서만 제공하던 '통역콜' 기능도 에이닷 전화에 추가됐습니다.

통화 참여자가 말을 하면 실시간 동시통역으로 상대 언어로 번역한 문장이 송출됩니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입니다.

조현덕 SKT AI Communication 담당은 "AI전화를 선도한 에이닷이 안정적인 통화 품질의 T전화에 AI 기능을 더함으로써 전화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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