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지원금·스타벅스 캔커피 쿠폰 제공
나스닥 하락장에서도 핀트 투자 종목은 상승

AI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KB증권과 AI 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계좌로 2024년 9월 30일(월) 내에 핀트 일임 투자를 시작하고 2024년 10월 31일(목)까지 운용 유지 시 혜택을 선사한다.


우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입금 금액에 따라 투자 지원금을 지원한다.

많이 투자할수록 지원 금액이 증가하며 최대 10만원까지 지급된다.


더불어, 이벤트 추첨 대상에 해당하는 응모 고객은 응모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전국 CU 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 크림’을 제공하며, 핀트 플러스 20% 할인권도 추첨 대상 전원에게 증정한다.


고객 개인의 투자 취향 및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핀트가 전개하는 모든 전략을 대상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신규 고객의 경우 미국 투자 전략들을 제외하고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8일(금) 핀트 앱 푸시 메시지 및 알림톡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AI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트는 다양한 AI 투자 전략 및 꾸준한 수익률과 더불어 하락장에서도 손실을 방어하는 탁월한 성과를 보여 눈길을 끈다.


지난 7월의 미국 증시의 조정장 여파로 △S&P500(-4.6%) △나스닥(-9.6%) △코스피(-10.8%)가 하락하는 동안에도 핀트가 운영하는 주식 전략 3종은 손실 폭은 줄이고 오히려 수익률을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실제로 동기간 (7/9~8/8) 핀트의 △미국주식솔루션 lv(USD) 2.6% △한국주식솔루션 lv5(KRW) 0.5% △미국배당주식 lv5(USD) 3.9%가 상승했다.


핀트의 AI 알고리즘 ‘아이작’이 특정 상위종목에 집중하기보다 시장에서 저평가된 종목의 상승 기대 확률을 바탕으로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선별해 투자한 만큼 급작스러운 등락에 휩쓸리지 않은 것으로 분석된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금융 생활에서도 AI가 주축으로 자리 잡으며 건강한 투자 문화에 기여하고 있다.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핀트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핀트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AI 역량을 강화하고 대표 AI 투자 일임 서비스로서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