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등 자문기업 확대

IR큐더스 기업가치 제고 컨설팅 프로세스.
IR컨설팅 전문기업 IR큐더스가 기업 밸류업 자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추진에 따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IR큐더스는 4월부터 에프앤가이드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업무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에프앤가이드는 코스닥 상장사 가운데 처음으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


향후 에프앤가이드는 매분기 실적발표 시점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실행과정을 공시하고 투자자 대상으로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동식 IR큐더스 밸류업 자문서비스 전담팀 이사는 “증권사 리서치센터장 출신 대표이사 주도 하에 기업 밸류업 지원 전담팀을 구성했다”며 “일본 밸류업 사례를 참고해 여러 전략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설명했다.


IR큐더스는 상장사가 자본시장 눈높이에 맞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주주와 투자자가 알기 쉽게 자료화하는 업무와 소통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이 주주와 투자자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aS 기반 플랫폼 ‘KUDOS 웍스’를 개발해 운용하고 있다.

250곳이 넘는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상장사의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을 확정해 발표했다.


또한 상장사의 밸류업 공시현황과 공시 내용,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정보, 투자지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밸류업 통합페이지를 개설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