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기념일이 몰려 있는 5월은 가정의 달인 동시에 누군가를 위한 선물로 고심이 깊어지는 시기다.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지면서 비용 부담이 크게 다가오지만 가족 간 도타운 정을 나눌 기회를 놓치기는 싫다.

알뜰 소비자를 겨낭한 유통업계의 반 발짝 빠른 가정의 달 할인 행사가 반가운 이유다.


먼저 쿠팡은 장난감과 패션잡화·전자기기·화장품 등 2만여 종의 상품을 다음달 7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테마별 할인 코너와 생화 카네이션·베이커리 등 예약 서비스를 마련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특가존에는 다양한 추천 선물이 마련됐다.

회사는 어린이날 코너에는 실바니안패밀리 피규어 세트 등 장난감을, 어버이날 코너에는 화장품과 비타민 등을 각각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다.

나를 위한 선물 코너에는 파운데이션, 비타민 등을 배치했다.


브랜드별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 LG전자, 정관장, 아모레퍼시픽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이 판매된다.

고객들은 매일 2~3개 브랜드의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생화 카네이션이나 쿠키·피낭시에 등 베이커리를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사전 예약 기간(4월 15일부터 5월 2일까지)에 주문하면 다음달 7일에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티몬은 가족여행 수요를 겨냥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제주여행 슈퍼위크'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항공권부터 렌터카, 숙박, 레저·입장권 등 4000여 개의 특가 제주여행 상품을 최대 23%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7일 자정부터 '금호제주리조트' 오션풀 단독 상품 판매에 돌입했다.

투숙 기간은 7월 18일까지다.


매일 오전·오후 10시에 열리는 '10분 어택'에서도 특가 행사가 이어진다.

18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로 시작해 19일 제주신화월드 신화관 등 숙소를 비롯해 20일에는 아쿠아플라넷제주 입장권을 특가로 선보인다.

19일에는 '휘닉스평창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연간권 할인을 진행한다.

다음달부터 내년 4월까지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을 특가에 판매한다.

구매자에게는 리조트 주중 숙박권 2장과 객실·부대시설 등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도 다음달 8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 기획전을 열고 아이들을 위한 완구류부터 부모님을 위한 건강식품, 가구, 직구 상품까지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로는 초이락 헬로카봇 스톰X 한정판과 버블호텔 매직호텔로비, 닌텐도 스위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메타 퀘스트2, 삼천리자전거 시애틀 키즈 등이 마련됐다.

어버이날 선물로는 로보락 아쿠아청소기와 젤스파 안마의자, 한미양행 프리미엄 침향, 건국 루테인 지아잔틴 등이 최대 혜택가에 준비됐다.

5월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뮤지컬 '이프아이윌유' 공연 티켓과 쏠비치 삼척 리조트 등 여행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올해도 '슈퍼해피(SUPER HAPPY)'를 테마로 점포를 꾸미면서 가족 나들이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올해 슈퍼해피 롯데백화점에서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다음달 30일까지 전 점포를 장식한다.

킨더유니버스는 올해 출시한 롯데백화점 키즈관 브랜드로 상상의 숲속에서 노는 아이와 동식물, 장난감 등이 어우러진 어린이들을 위한 세계관을 의미한다.

슈퍼해피 테마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 외관 및 매장 곳곳에서 킨더유니버스의 귀여운 캐릭터를 만나 볼 수 있다.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앱) 게임 및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롯데백화점 앱에서 '킨더유니버스 9 데이즈(Days) 챌린지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킨더유니버스 캐릭터 9종의 이름과 특징을 맞히는 퀴즈 챌린지 성공 시 최대 10% 금액 할인권 등 단계별 보상을 제공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완구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26일 롯데월드몰에 약 265㎡(약 8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레고 매장을 연다.

개장 당일 매장 내부에 롯데월드타워를 3m 높이로 축소한 디오라마를 고객에게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23일까지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은 휴일이 많은 5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70개에 달하는 다양한 브랜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휴양지 필수 아이템인 보스 등 선글라스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1달러 이상 구매한 온라인몰 고객에게는 최대 32만원 상당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한다.


[이효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