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 젊은층에 한국 먹거리 인기

CU 말레이시아 삼성SDI점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가 말레이시아 스름반에 있는 현지 삼성SDI 배터리 생산공장에 점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8일 말레이시아 삼성SDI 공장 카페테리아에 처음 문을 연 ‘삼성SDI점’은 CU가 말레이시아에서 운영하고 있는 142개 매장(3월 기준) 중 첫번째 공장 내 점포다.


해당 점포는 개점 첫날 현지의 일반 점포보다 매출이 4.5배가량 높게 나타나는 등 높은 반응을 보였다.


말레이시아에서 CU가 한국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돼 20·30대 젊은층으로 구성된 공장 노동자들이 관심을 보였다는 것이다.


CU 측은 “삼성SDI 배터리 1공장 내 임직원들이 CU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고, 2공장이 완공되면 (이용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SDI점에서 개점 첫날 가장 많이 판매된 10개 상품 중 6개가 한국 제품으로 나타났다.

1위는 한국형 아이스티였고, 치킨마요 삼각김밥(3위), K-핫닭강정(4위), 칸타빌레 피치아이스티(6위), 불닭마요치킨삼각김밥(7위), 스파이스 갈릭비프 컵밥(9위) 등이 뒤를 이었다.


CU 말레이시아 삼성SDI점 <사진=BGF리테일>
CU는 이번 개점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인근 조호바루, 말라카, 페낭 등으로 개점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정현석 BGF리테일 말레이시아TF 팀장은 “국내에서도 삼성SDI 공장 내 4개 점포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이번 말레이시아 삼성SDI 개점도 원활한 협조 아래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CU만의 우수한 운영 시스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 전파해 K편의점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CU는 지난 2018년 몽골, 2021년 말레이시아, 올해 3월 카자흐스탄에 잇따라 진출하는 등 해외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기준 CU는 몽골 394점, 말레이시아 142점, 카자흐스탄 3점까지 총 539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