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멤버십 서비스인 '와우 멤버십' 요금이 변경됩니다.

쿠팡은 오늘(12일)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2021년 12월 이후 2년여 만으로, 변경된 요금은 내일(13일)부터 멤버십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적용됩니다.

기존 회원은 순차적으로 안내를 통해 오는 8월부터 적용되며, 이전까지는 변경 전 요금으로 멤버십 이용이 가능합니다.

쿠팡의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배달·직구, 무료 반품과 무료 OTT 등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을 줄여준 '5무(無)' 혜택이 가능합니다.

특히 지난달부터 와우 혜택에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을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와우 멤버십은 신선식품 무료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각종 무료 서비스 외에도 와우회원 전용 상품 할인 등을 포함해 10가지 이상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한 달에 3번만 로켓배송을 주문(3000원X3회=9000원)해도 월 요금 이상의 이득을 본다고 쿠팡 측은 설명했습니다.

쿠팡은 도서산간과 인구감소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위한 로켓배송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올해부터 3년간 신규 풀필먼트센터 확장과 첨단 자동화 기술 도입, 배송 네트워크 고도화 등에 3조 원 이상을 투자합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 멤버십이 지구상 최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객들이 놀랄 만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