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E&C,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12일 견본주택 개관 예정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투시도 [사진 = 유림E&C]
유림E&C가 오는 12일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9일 유림E&C에 따르면 부산시 기장군 일광읍 이천리 일원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 84~112㎡ 12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386가구, 84㎡A-T 10가구, 84㎡B 165가구, 84㎡B-T 2가구, 84㎡C 273가구, 84㎡C-T 8가구, 106㎡ 112가구, 106㎡-T 2가구, 112㎡A 217가구, 112㎡A-T 6가구, 112㎡B 111가구, 112㎡B-T 2가구다.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청약은 오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0일, 정당계약은 다음달 13~16일 체결한다.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는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액이 충족되면 주택소유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으며 실거주의무가 없고 전매 제한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이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이면개방형 설계가 적용됐다.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권 확보와 간섭을 최소화했으며 커튼월룩 외관 디자인과 프라이빗 리조트 감성의 문주를 적용했다.


내부 평면은 현관 팬트리, 주방 팬트리, 알파룸, 넓은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성을 높인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각 세대별 창고와 저층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 특화설계 적용했다.


전용 84㎡A는 현관에 자전거나 유모차, 부피가 큰 계절 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팬트리가 배치된다.

옵션 선택에 따라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을 대형 팬트리와 넓은 주방으로 변경할 수 있다.

전용 106㎡에는 현관과 알파룸 주방 팬트리, 주방으로 이어지는 순환구조로 설계돼 불필요한 동선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옵션 선택에 따라 알파룸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계약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112㎡A는 넉넉한 공간 구성이 눈길을 끈다.

안방에는 ‘ㄷ’구조의 대형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특히 드레스룸에 창문까지 있어 통풍과 자연채광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주방에는 깊은 공간감이 돋보이는 팬트리가 조성되며, 주거 동선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순환형 동선으로 설계됐다.

계약자는 선택에 따라 주방과 연계된 팬트리와 알파룸을 다이닝룸으로 별도 구성할 수 있으며, 작은방의 사이즈도 넉넉해 붙박이장 6자가 시공된다.


자연과 어우러지는 리조트 감성의 대단지로 설계하고, 단지 내 약 1만평의 조경면적과 약 1300여평의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파트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 조경사업팀이 설계·시공을 맡았다.

에버랜드 테마를 적용한 캐리비안베이 Water Ground, 사파리월드 Play Ground를 비롯해 스포츠게임클럽, 미니골프클럽 등 다양한 특화 공간이 배치된다.

또한, 리조트에 온 듯 푸른 하늘이 투영되는 대형폰드(인공호수)와 이국적인 수목이 가득한 6가지 컨셉의 테마숲도 꾸며질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인 ‘노르딕하우스’도 눈길을 끈다.

노르딕하우스는 라운지존, 패밀리존, 스포츠존, 스터디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라운지존에는 사계절 푸른 온실 컨셉의 대형 아뜨리움, 북유럽 감성의 카페라운지 & 티하우스, 멀티클럽 등이 배치되며, 패밀리존에는 포레스트 키즈카페(대형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사우나, 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라운지 등이 조성되며,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오픈독서실, 키즈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해선 일광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부산도시철도 4호선 연장선인 기장선도 추진되고 있다.

또 기장IC를 통해 동해고속도로와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로 편하게 진출입 가능하다.

일광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기장군청과 기장경찰서, 메가마트, 베이사이드GC, 아시아드CC 등도 인접해 있다.

이케아와 롯데아울렛,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이 있는 오시리아관광단지도 지근거리에 있다.


일광해수욕장이 인접해 일부 가구에서는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일광산, 일광이천생태공원, 삼성숲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도보통학거리에 일광초·중이 있고 일광신도시 내 장안고(2027년 예정)도 이전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