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으로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은 이달 기준 4만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인기 영상은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150만 뷰) ▲50대 승무원의 하루(53만 뷰)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20만 뷰) 등입니다.

이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이 17년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진솔한 모습을 다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습니다.

특히 유튜브의 숏폼 콘텐츠가 전체 채널 조회수의 82%에 달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지난해 조회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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