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최근 서울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훈련센터 시설을 ICAO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티웨이항공이 ICAO GISS 2023(글로벌이행지원심포지엄) 중 산업시찰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진행됐으며, 세계 각국의 항공 관계자들이 참석해 훈련센터를 돌아보는 일정이 진행됐습니다.

지난 5월29일부터 6월 1일까지 개최된 ICAO GISS 2023은 ICAO 회원국 관계자들이 참석해 ICAO 정책 이행 및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권위 있는 행사입니다.

티웨이항공을 방문한 20여 명의 관계자들은 항공훈련센터 내의 종합통제실, A330과 B737 기종의 비상탈출 실습실, 비상장비 실습실, 도어 트레이너, 화재 진압실, 서비스 실습실 등 다양한 훈련 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0년 개관한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는 안전 및 서비스 관련 최신 훈련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훈련을 진행하는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훈련교관들 또한 응급처치, 항공보안, 위험물, CRM(승무원자원관리) 등 전문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훈련기관(ATO) 인가를 획득했으며, 훈련 시설을 포함해 훈련 과정, 훈련 관리자 및 교관 등 제반 자격의 우수성을 모두 인증 받고 타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위탁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과 안전의식 고취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