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고객과 함께 키워 나가는성장형 AI서비스인 'A. (에이닷)'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앱스토어에 공개했습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AI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또는 텍스트)를 통해 자유롭게 대화하고 궁금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아이폰 고객들에게도 'FLO with A.' 이용권이 제공돼 매월 90곡의 음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wavve with A. Lite' 이용권을 통해 방송, 영화, 해외 시리즈 등 선별된 콘텐츠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T 자사 고객들에 대한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아이폰이용 고객들에게도 출시 프로모션으로 적용됩니다.

SKT는 또 다음 달 4일부터 2주간 요일별 색다른 컨셉으로 총 7만명에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A.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5월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한 이래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고객과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영역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현아 SKT A. 추진단 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