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지가 소재 읍·면·동사무소에 신청…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산림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1개월간) 2022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오늘(22일) 밝혔다. (사진=산림청 제공)

[대전=매일경제TV]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1개월간) 2022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이번 임업직불금 지급은 신청 기간 전인 6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임업을 실제 경영하고 있는 임업인과 농업법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임업직불금을 신청하고자 하는 임업인은 오는 7월 1일부터 임업직불금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산지가 소재한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해 제출해야 합니다.

'임업직불제'는 임업·산림의 공익기능을 증진하고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해 '임업직불제법'에서 정한 자격을 갖춘 임업인에게 직불금을 매년 지급하는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됩니다.

임업직불금 신청 시에는 사전에 지급 대상과 수령을 위한 자격요건, 의무 준수사항·유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등록신청서를 작성, 첨부서류와 함께 신청해야 합니다.

아울러 산림청에서는 임업직불금 신청과 관련, 임업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산림청 대표번호(1588-3249)를 통해 임업직불제 전담 상담원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업직불금 신청(7월 31일)이 완료되면 자격요건 검증을 통해 대상자를 확정(8월)한 후 의무사항 이행을 점검(8월~9월)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 최종 금액을 산정해 지급(11월~12월)할 계획입니다.

산림청 임업직불제 긴급대응반 주요원 과장은 "올해 처음으로 임업직불제를 시행, 임가 소득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행 첫해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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