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챔버 라티파니’ 투시도 (사진=더퍼스트한양 제공)
[매일경제TV]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 산업단지에 복합 업무시설이 공급됩니다.

‘더퍼스트한양’ 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40-1블록에서 ‘더챔버 라티파니’ 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입니다. 연면적 82,177.4142㎡에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제조형 및 라이브오피스), 기숙사 110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2.3배에 해당하는 대지면적 155만6000여㎡에 첨단산업연구 벤처시설 등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입니다.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 아신제약, 현대트렌시스 등 4500개 기업의 입주가 예정돼 있고, 삼성전자, LG전자,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 업무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상주인구만 20만명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챔버 라티파니’ 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업무지구와 주거지역 중심부에 자리해,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선납지 야경 분수, 산책로 등으로 구성된 27만㎡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맞닿아 있어, 자연환경이 쾌적합니다.

인근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까지 약 17분이면 도달할 수 있고, 부산과 목포 등 전국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동탄역에는 GTX-A 노선을 비롯, 인덕원-동탄선, 신분당선 연장, 동탄도시철도(트램) 등도 계획돼 있습니다. 또 동탄대로를 통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기흥IC, 기흥동탄IC, 신갈JC 등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합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진행 중으로 개발 완료 시 일대 교통체증 완화는 물론 쾌적성 향상이 기대됩니다.

또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영화관 등 문화시설도 지근거리에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돼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합니다. 각급 학교가 가까워, 교육환경도 양호하다는 평가입니다.

‘더챔버 라티파니’ 는 입지여건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지하 1층 ~ 지상 5층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는 대다수 호실에 화물차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됩니다. 지상 1층~지상 12층은 일과 휴식·주거 기능이 복합된 라이브오피스로 설계되며, 수요자들의 다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춰 전용 39~169㎡ 등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됩니다. 모든 호실에 발코니가 제공되며, 동일한 바닥마감을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일부 호실은 테라스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이 미니 정원이나 취미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지상 13층~20층에 들어서는 기숙사 역시 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구 등이 배치되며, 일부 호실에서는 탁 트인 선납숲공원 조망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2레인 수영장을 비롯, 사우나·피트니스·골프연습장·공유 오피스 등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특화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내 곳곳에 마련됩니다. 6층 루프탑 가든과 13층에 들어서는 셰어키친도 적용됩니다.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구성됩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청약이나 전매 제한 등 규제가 없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소액으로 투자가 용이합니다.

분양 관계자는 “‘선납숲공원을 품은 하이엔드 타워빌리지’ 콘셉트의 주거와 업무, 휴식이 결합된 올인빌 단지라는 점에서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며 “완성형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동탄2신도시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성 등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고 설명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