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첨단 기술 탑재로 기존 아이콘 정수기를 업그레이드한 '아이콘 정수기2'(CHP/CP-7211N)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6시간마다 15분씩 파우셋 UV살균을 진행하며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하도록 했습니다.

파우셋을 카트리지 타입으로 만들어 손쉽게 분리 및 세척할 수 있으며 트라이탄 소재로 파우셋을 제작해 위생성을 높였습니다.

파우셋부터 유로까지 물이 닿는 주요 부분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실시하는 재질 안전성 시험도 통과했습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전자 냉각 시스템에서 발전한 '2세대 전자 냉각 시스템'이 적용돼 더 높은 냉각효율을 구현했습니다.

전자 냉각 시스템은 기계적 움직임 없이 주변 열을 흡수하는 반도체 열전소자를 활용한 냉각 방식으로 컴프레셔 및 냉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과거 제품보다 1인치 더 큰 7인치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도 탑재했습니다.

온수 온도는 기존 1단계(약 85도)에서 100도씨의 초고온수를 포함하는 4단계 약 45도, 약 70도, 약 85도, 약 100도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물량은 기존 4단계에서 사용자 설정을 포함하는 5단계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크기는 가로 18㎝, 깊이 25㎝이며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트러플 실버 △페블 그레이 △블러썸 핑크 △민트 그린 △미네랄 블루 등 6종을 구비했습니다.

아울러 AI 스마트 진단으로 정수기의 현재 상태와 이상 여부 등을 감지해 해결 방법을 안내해 줍니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파우셋 교체일,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AI 스마트 진단 등의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표준협회 'AI+(에이아이 플러스)' 인공지능 품질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는 물론 높은 위생성, 똑똑한 사용성, 초고온수 구현 등 정수기 제품에서 요구하는 모든 혁신을 담은 코웨이 기술의 결정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