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이 1975년 출시한 한방 피로회복제 '광동 쌍화탕'을 MZ세대 감각에 맞춰 리뉴얼한 '탕탕탕' 에디션으로 한정판 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광동 쌍화탕'과 '광동 원탕'을 찾는 기성세대는 물론 젊은 세대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새롭게 꾸몄습니다.

국내 쌍화탕 시장 점유율 1위인 광동제약은 출시 초기부터 엄선한 원료 사용 등으로 국내 쌍화탕 시장을 석권했습니다.

1992년에는 1년 넘는 기간 동안 30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6단계의 특수멸균 처리방식을 거친 무방부제 쌍화탕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제품으로 더 넓은 층의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시도의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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