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특성 고려 1만3천여개 박람회 매칭


마이페어 '박람회 매칭 솔루션' 결과 화면 (사진=마이페어 제공)
[매일경제TV] 해외박람회 부스예약 플랫폼 '마이페어'가 ‘박람회 매칭 솔루션’을 올해 6월 30일까지 무료로 오픈합니다.

이 솔루션은 마이페어에서 특허 개발한 ‘맞춤형 박람회 매칭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1만3000여 개 해외 박람회 중 기업 특성에 맞는 대상을 찾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기업 규모, 참가 경험, 참가 목표, 산업 분야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박람회 산업군과 규모, 참여국가 및 범위, 참관객 프로필 등의 데이터와 비교해 기업에 가장 효과적인 박람회 목록을 제공합니다.

박람회 매칭 솔루션은 기업이 내부 목표 및 상황에 맞는 박람회 목록을 확인해 박람회 참가 계획을 수립하거나 기존 계획안을 검토하고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 마이페어의 박람회 리서치 서비스와 컨설팅 이용 기업을 위해 활용됐으나 회사 측은 최근 한시적인 무료 오픈을 결정했습니다.

김현화 대표는 “올해 정부에서 기업의 수출역량 확대를 위해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예산을 682억 확대 투입했다”며 “이에 마이페어에서 기업의 해외 박람회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자 무료 오픈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연말과 연초에 해외박람회를 참가하려는 기업들이 연간 계획을 수립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과정에서 마이페어에 참가 문의를 한다”며 “이 때 고려하는 박람회 중에서 기업 특성이나 목표에 맞지 않는 박람회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 기업에 도움이 된다면, 기업의 참가 향상은 물론 정부 예산이 효과적으로 쓰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말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