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은 고객 자산을 맞춤형으로 설계하고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자산관리 컨설팅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자산관리 컨설팅 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상품 자문의 경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적용해 본사 전문가와 영업점 PB를 포함하는 여러 관점의 분석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를 통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 및 제공으로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보다 체계적인 자산배분 솔루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은퇴설계의 경우 재직 고객과 퇴직 고객을 세분화해 상황과 목적에 맞는 실질적인 컨설팅 기능을 강화합니다.

특히 퇴직고객에게는 실질 퇴직금을 토대로 연금지급금액 시뮬레이션을 이용해 은퇴 후 추가적으로 필요한 자금과 부족한 자금을 산출해 낼 뿐만 아니라 산출 자금을 토대로 세부적인 설계와 은퇴 솔루션 컨설팅을 원스탑으로 제공합니다.

추가적으로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사후관리 기능 강화에도 힘썼습니다.

고객 수익률에 대한 지속적인 추적 모니터링과 상품별 이슈 발생 시 고객 안내 등이 즉시 가능하게 시스템화했습니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전무는 "이번 신규 시스템을 통해 고객별 투자성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공 및 체계적인 고객 사후관리 등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스마트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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