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최근 3년간 위스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년 46.2%, 21년 60.8%, 22년(2월 누계) 127.5%로 꾸준히 상승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특히 2030세대 고객들이 주로 위스키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S25에 따르면 2030세대 구성비는 20년 51.3%에서 22년 70.8%로 약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GS25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 '와인25플러스' 매출이 22년(2월 누계) 기준 전년비 299.3%로 크게 늘었습니다.

모바일과 온라인 주문에 익숙한 2030세대들이 주요 고객으로 분석됩니다.

또 위스키와 음료를 섞어 마시는 문화가 형성되며 보완재인 토닉워터, 탄산음료, 주스의 매출이 각각 54.1%, 24.8%, 1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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