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매일경제TV] 현대엔지니어링은 옛 스포월드 부지인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A1블록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분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원에디션 강남’은 축구장 크기에 준하는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와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최근 강남에 공급된 고급주거시설 대다수가 ‘나홀로 동’인 점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차별화된 규모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역삼동 일대는 최근 럭셔리 주거시설 공급이 이어지면서, 고급주거시설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에 ‘영 앤 리치’ 등 자산가들이나 비즈니스 목적의 법인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단지는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극대화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하게 했으며, 대형 평형대에서나 볼 수 있는 탁 트인 개방감을 연출했습니다.

일부 가구의 경우,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도 도입된다. 최근에는 기존 33.69㎡, 34.07㎡였던 A04타입과 A12타입의 전용면적을 각각 49.46㎡, 40.96㎡ 등으로 늘리는 등 상품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입니다.

총 343대 규모 차량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됩니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만큼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함이 적습니다. 또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함께 들어섭니다. 테라스 게스트룸과 카바나, 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계획돼 있습니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됩니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 컨시어지와 조식, 발렛, 세탁, 세차 등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대다수 경쟁단지들보다 앞서 공급돼,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고, 원자재값 및 공시지가 상승 등으로 인해 최근 강남 지역 내 주거시설 분양가가 큰 폭 오른 것을 감안하면 합리적이라는 평가입니다.

‘원에디션 강남’은 강남 정중앙에 위치해 강남 일대 기업, 상권은 물론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7호선 학동역, 9호선 언주역, 수인분당선 선정릉역 등이 인근에 위치해 대중교통 여건도 양호합니다.

여기에 강남구 삼성동-송파구 잠실동 일원 대지면적 192만 여㎡ 부지에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이 진행 중이며, 현대자동차 GBC건립사업도 진행 중으로 국제 비즈니스 교류의 핵심 거점 조성에 따른 수요도 예상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스포월드 부지라는 입지적 상징성과 뛰어난 상품성, 합리적인 분양가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삼박자를 모두 갖춘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라며 “동시에 공급된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이 모두 단기간에 분양이 완료된 만큼, 도시형 생활주택 역시 빠른 시일 내 계약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