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금요일인 오늘(4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고 곳곳에 비 소식이 있겠습니다.

비는 오전부터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내륙에서 시작돼 낮에는 중부지방 등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5㎜ 안팎, 서울·인천·경기 서부·충청권·전북 북부 5㎜ 미만입니다.

전북 남부·전남권 북부·경북 북부 내륙·경상 서부 내륙·제주도에는 0.1㎜ 미만의 빗방울이 흩뿌리겠습니다.

강원중·북부 높은 산지에는 1㎝ 안팎의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5∼5도, 낮 최고기온은 11∼18도로 예보됐습니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인천·경기 남부·충남·광주·전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중부지방과 전라 서해안, 경북 북부 내륙,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서해안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서해 중부 해상과 동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합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습니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4.0m, 서해 0.5∼3.0m, 남해 0.5∼2.0m로 예상됩니다.

[ 박소민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