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빌더 기업 브랜디는 우수 개발 인재 영입을 위한 뉴:비 페스티벌(NEW:B Festival) 채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최근 3년간 신규 버티컬 앱을 지속적으로 런칭하며 이커머스 시장에서 큰 성장세를 만들어 온 브랜디는 최고의 기술조직을 구축하고자 풍성한 채용 혜택을 마련해 경력 개발자 채용에 나섭니다.

브랜디는 이번 채용 캠페인을 통해 입사하는 개발 인재를 대상으로 사이닝 보너스 1억과 스톡옵션 1억 등 합산 최대 2억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채용분야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Android △퍼블리셔 △QA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딥러닝·머신러닝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 △PM 등으로 최소 3~5년 이상 경력 또는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추면 지원 가능합니다.

서류전형 통과자를 대상으로 '원데이 인터뷰'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브랜디의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브랜디 랩스'는 브랜디, 하이버, 마미와 같은 앱 서비스를 개발하는 B2C랩 유닛, B2B 프로덕트를 기술로 만드는 B2B랩 유닛, 데이터드리븐 프로덕트의 기반을 만들고 AI기술 활용을 내재화하는 데이터 그로스랩 유닛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브랜디 랩스는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대문 제조, 도소매, 소비자를 연결하는 체인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로 연결하는 목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브랜디는 개발자가 최고의 성과를 내며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위해 총 500만 원의 PC 구매 장비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밖에도 연간 300만 원 상당의 점심식대 및 카페테리아 포인트와 통신비 지원 △전자도서 이용권 및 사외교육비 지원 △본인 및 가족기념일 휴가 및 선물 지원 △급여일 조기퇴근 △성과자 및 장기근속자 포상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성과 보상 제도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브랜디는 지원자들에게 충분한 채용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다음달 3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설명회는 '원티드' 유튜브 채널에서 저녁 7시 30분부터 한시간 동안 라이브로 진행되며, 서류 접수 기간은 3월 21일까지입니다.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는 브랜디 랩스 소속 임직원들이 패널로 참석해서 생생한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에 대해 토크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설명회 참가 신청에서 사전 질문을 등록하면 라이브 때 질문에 대한 답변도 들을 수 있습니다.

조성복 브랜디 인재영입실장은 "비즈니스 확대에 따라 최근 3년간 임직원수가 100명씩 증가하고 있으며, 기술 중심 기업답게 전체 임직원의 약 40%가 개발 인재로 구성됐다"며 "B2C, B2B, 풀필먼트를 모두 다루는 패션 커머스 기업은 브랜디가 유일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과 신규 프로덕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개발 인재를 영입하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브랜디는 고객에 최적화된 버티컬 커머스 앱 개발에 집중하는 '앱스(Apps) 전략'으로 시장에서 차별화된 입지를 구축했습니다.

2016년 패션쇼핑앱 브랜디 런칭 이후, 남성앱 하이버, 육아앱 마미 등의 B2C 버티컬 앱을 잇따라 런칭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수 2천500만,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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