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GS25가 오늘(16일)부터 수제 맥주와 사이다를 혼합한 '맥싸'를 선보입니다.

맥싸는 맥주와 사이다를 2대1 비율로 혼합해 골프 등 레포츠 활동 시 가볍게 즐기는 것에서 착안해 만들어진 수제 라거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3.2%이고 가격은 3500원입니다.

GS25와 더쎄를라잇브루잉은 맥싸가 실제로 맥주와 사이다를 조화롭게 혼합한 맛이 날 수 있도록 진한 황갈색의 수제 라거 맥주에 스위스산 천연 레몬향을 황금 비율로 혼합했다고 밝혔습니다.

맥싸의 출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GS25의 모디슈머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배경으로 했습니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주류 MD는 "실제 맥주와 사이다를 혼합해서 즐기는 것 보다 더 청량감이 있고 풍미 또한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수십번의 시제품 테스트 끝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임성준 기자 / mklsj@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