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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로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제공] |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
레이션이 젝시믹스의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1천727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오늘(14일) 브랜드엑스코퍼
레이션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천727억 원, 영업이익 109억 원을 공시했습니다.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보다 24.7%, 35.9% 늘면서 4년째 성장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액티브웨어 단일브랜드 '젝시믹스'의 매출이 전년보다 33% 상승한 1천453억 원을 기록하며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레깅스 외에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군 의확대와 맨즈라인의 성장, 지난해 3월 출시한 젝시믹스코스메틱 브랜드의 수요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젝시믹스 일본법인의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57%, 823% 증가했습니다.
올해는 일본을 비롯한 해외 8개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세우고, 중국법인도 설립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건강식품 전문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 (구 쓰리케어코리아)와 젤네일 브랜드를 운영중인 젤라또랩 등 자회사들은 지난해 4분기부터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연구 개발비 증가 등으로 숨 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
레이션 관계자는 "올해는 O2O중개플랫폼 국민피티를 통한 플랫폼 사업과 NFT콘텐츠 제작과 판매를 시작으로 디지털패션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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