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꾸준한 글로벌 사업 강화…미국 바이아컴CBS와 파트너십 체결

CJ ENM은 미국 CBS, 쇼타임, 파라마운트 픽처스 등을 보유한 종합 미디어 그룹 바이아컴CBS(ViacomCBS)와 전방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CJ ENM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해 영화 및 드라마를 제작하고 기획·개발부터 제작, 투자, 유통까지 전 단계에서 협업을 이어나가기로 했습니다.

CJ ENM은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작하고 북미 내 유통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우선 드라마와 영화에서는 CJ ENM의 드라마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이 바이아컴CBS 자회사 파라마운트+,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각각 협력할 예정입니다.

오는 14일 CJ ENM은 바이아컴CBS 산하 스트리밍 채널인 '플루토 TV'(Pluto TV)에 자사 브랜드관 'K-콘텐트 바이 CJ ENM'(K-Content by CJ ENM)을 열고, 파라마운트+에는 자사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바이아컴CBS도 CJ ENM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티빙에 지분 투자뿐 아니라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7편에도 전략적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티빙 내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통해 자사 인기 콘텐츠를 서비스합니다.

강호성 CJ ENM 대표이사는 "CJ ENM의 고유 IP(지적재산)가 바이아컴CBS의 제작 역량과 유통 채널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킬러 콘텐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댄 코언 바이아컴CBS 글로벌유통본부장은 "CJ ENM과 함께 글로벌 관객들을 사로잡고 국경을 허문 스트리밍 서비스의 성장을 가속할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화답했습니다.

한편, CJ ENM은 미국 콘텐츠 제작사 엔데버 콘텐트 인수, 미국 제작사 스카이댄스와의 파트너십 등을 통해 해외 콘텐츠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 임정화 인턴기자 / limj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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