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미국 CBS, 쇼타임, 파라마운트 픽처스 등을 보유한 종합 미디어 그룹 바이아컴CBS(ViacomCBS)와 전방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CJ ENM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해 영화 및 드라마를 제작하고 기획·개발부터 제작, 투자, 유통까지 전 단계에서 협업을 이어나가기로 했습니다.
CJ ENM은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작하고 북미 내 유통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입니다.
우선 드라마와 영화에서는
CJ ENM의 드라마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이 바이아컴CBS 자회사 파라마운트+, 파라마운트 픽처스와 각각 협력할 예정입니다.
오는 14일
CJ ENM은 바이아컴CBS 산하 스트리밍 채널인 '플루토 TV'(Pluto TV)에 자사 브랜드관 'K-콘텐트 바이
CJ ENM'(K-Content by
CJ ENM)을 열고, 파라마운트+에는 자사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바이아컴CBS도
CJ ENM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티빙에 지분 투자뿐 아니라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7편에도 전략적 투자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티빙 내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통해 자사 인기 콘텐츠를 서비스합니다.
강호성
CJ ENM 대표이사는 "
CJ ENM의 고유 IP(지적재산)가 바이아컴CBS의 제작 역량과 유통 채널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킬러 콘텐츠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댄 코언 바이아컴CBS 글로벌유통본부장은 "
CJ ENM과 함께 글로벌 관객들을 사로잡고 국경을 허문 스트리밍 서비스의 성장을 가속할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화답했습니다.
한편,
CJ ENM은 미국 콘텐츠 제작사 엔데버 콘텐트 인수, 미국 제작사 스카이댄스와의 파트너십 등을 통해 해외 콘텐츠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있습니다.
[ 임정화 인턴기자 / limj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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