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EO] '데이터테크' 리더, 와이더플래닛


Q. 와이더플래닛, 어떤 기업인가?

A. '소비 행태/기호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예측모델플랫폼' 기반
A. 개인비식별 특정소비자의 소비행태/기호 빅데이터 분석
A. 소비자가 가장 구매할 확률 높은 마케팅/광고콘텐츠 추천
A. 소비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타겟마케팅/광고플랫폼 사업
A. 특정 타겟소비자군의 소비 행태/기호 빅데이터 제공


Q. 인공지능이 소비 취향 분석, 어떻게 가능한가?

A. 개인비식별 특정소비자의 빅데이터 수집, 분석
A. 고도화된 빅데이터분석 시스템 및 예측알고리즘 보유


Q. 타겟마케팅 사업모델, 수익모델 구조는?

A. 타겟마케팅광고 테크 사업 :
콘텐츠에 소비자가 반응할 때 일정액을 과금하는 방식
A. 데이터 테크 사업 :
소비 행태/기호 빅데이터 및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과금하는 방식


Q. 주요 고객사는?

A. 타겟마케팅광고 테크 사업 : 산업 카테고리 기업 모두 커버
A. 데이터 테크 사업 : 엘지그룹·KB금융지주 외


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