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 참여 동아리 공모


‘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 사업 안내문. (사진=화성시 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매일경제TV] 경기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가 ‘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참여 학생동아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합니다.

학생 NGO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청소년이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방안을 공공정책으로 제안해보는 사회참여·실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화성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팀에게는 300만원 이내의 활동지원금과 함께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 자료집 제작 등이 지원되며 청소년 사회참여 발표회에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관련 신청서류를 구비하여 공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됩니다.

지원자격,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하며 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 지역교육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강인묵기자/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