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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협회 포럼 "카드사 데이터 사업으로 돌파구 찾아야"
기사입력 2021-02-2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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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가 디지털 혁신을 통한 데이터 비즈니스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올해부터 빅테크 기업이 후불결제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카드사와 온라인 플랫폼 기업 간 본격적인 경쟁이 벌어질 전망이다.


여신금융협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전사 당면 과제 및 발전 방향'이란 주제로 여신금융포럼 자료집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자료집은 카드사, 캐피털사, 신기술 금융사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당면한 과제를 검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혁 마스터카드 상무는 카드사가 코로나19로 촉발된 급격한 디지털화 속에서 데이터 비즈니스로 미래 돌파구를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상무는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통한 데이터 부가가치 극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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