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교수 발언 '후폭풍'...김병욱 피해자에 "미투하라" 2차 가해에 국민 분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신영대 의원 / 사진=신영대 의원 페이스북
[매일경제TV]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이수정 교수의 발언으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평소 피해자 중심주의를 주장했던 이 교수의 평소 발언과 사뭇 다른 성격의 발언을 했다는 지적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10일) 야권 인사들의 성추문 의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신영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이후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병욱 의원과 관련,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성폭력대책특위의 이수정 교수의 2차 가해성 발언이 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신 대변인은 "이 교수가 피해자를 향해 '미투(Me Too)에 나서라'고 촉구하고 있다. 국민의힘의 꼬리 자르기에 동참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성추행 논란으로 '국민의힘 추천몫'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위원에서 물러난 정진경 변호사,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김대군 기장군의회 의장 등과 관련해서도 "(이 교수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이 교수는 지난 8일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김 의원과 관련해 "(의혹이) 확인된 건 아직 아닌 것 같다"며 "지금 피해자가 안 나왔고 있는지 없는지도 불분명하지 않느냐"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렇게 때문에 다양한 의심을 하게 된다. 그런 일이 있는데 알려지지 않은 것이라면 지금이라고 피해자가 신고하고 제대로 된 형사 절차를 거치면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8일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수정 교수의 인터뷰는 충격적"이라며 "두려움에 떨고 있을 피해자를 앞장서서 보호해야 할 성폭력대책 특별 위원이 도리어 2차 가해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김솔 인턴기자 / mkks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