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다음 달 28일까지 장학생을 모집합니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성적 우수자들을 대상으로 한 OK생활장학생에게는 매월 생활비가 지급됩니다.

이번 제6기 OK생활장학생 모집 대상자는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과 대학원생입니다.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내년 2월 최종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내년 3월부터 졸업까지 매월 최대 200만 원이 지급되며, 다른 장학금과 중복이 가능합니다.

OK생활장학생은 학업보다 아르바이트에 집중해야 하는 고충에서 착안됐습니다.

이에 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매월 생활비를 지원하는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후 해당 프로그램의 선발 횟수는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됐으며, 지금까지 220여 명의 OK생활장학생이 선발됐습니다.

한편 재단은 이외에도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OK희망장학생, 해외·재외교포 학생을 위한 OK글로벌장학금, OK스포츠장학금 등을 운영해 총 6천650명에게 180억 여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장학생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예린 기자 / yrl@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