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 편의점.
어제(24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편의점 심야 배달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GS25는 어제 오후 9시부터 오늘(25일) 오전 5시까지 심야 배달 주문 건수가 지난주(17~18일) 같은 시간 대비 50.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GS25 관계자는 "맥주 안주 세트인 버드와이저 플래터 등 안주류를 주문한 경우가 가장 많았고, 조각 치킨과 족발, 곱창을 비롯한 야식도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CU도 같은 시간대에 심야 배달 주문 건수가 13% 늘었습니다.

CU 관계자는 "당분간 심야 배달 수요는 지속해서 늘 것으로 보인다"며 "일주일 정도 지나면 음식점 영업 제한 등의 영향으로 주류와 안주 품목의 매출이 더 오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 편의점은 지난 8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됐던 첫날에도 심야 배달 주문이 최대 2.5배까지 증가했습니다.

정부의 이번 2단계 지침에 따라 치킨, 어묵 등 즉석 조리식품을 판매하는 수도권 편의점 점포에서도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취식할 수 없습니다.

이들 점포는 휴게음식점으로 분류돼 다른 음식점처럼 오후 9시부터 다음날 5시까지는 포장이나 배달을 통해서만 음식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한 편의점 관계자는 "휴게음식점이 아닌 점포에서는 삼각김밥, 컵라면 등 일반 편의점 상품을 먹을 수 있다"며 "그러나 대부분의 편의점 점포가 휴게음식점이고, 그렇지 않은 점포는 공간이 협소해 취식 공간이 아예 없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