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전라남도교육청 주관 '관리감독자 우편통신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관리감독자 우편통신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편통신교육이란 인쇄매체로 된 교육교재를 이용하여 관리감독자가 자기주도 학습을 수행하고 이에 대한 평가와 수강생 관리가 웹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하며,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원격교육이 가능하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교육청에 소속된 공립 학교(기관부서)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자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교재를 신청하고 우편으로 교재를 받아 학습한 후 웹사이트에서 평가를 완료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에 협회는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을 위한 전용 사이트를 구축하고 교육대상자의 불편사항 개선 및 문의사항 등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또한 교육담당자가 학습현황 및 이수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관리자 모드까지 제공하여 교육대상자와 관리자가 모두 편리하게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교육 수료 이후에도 학습 교재를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산업안전교육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관리감독자 교육 이외에도 관리책임자 교육, 신규채용자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협회는 정부에서 인정한 안전보건교육기관으로 온라인, 오프라인 안전교육 및 이러닝 직무교육을 운영하며 비대면 인터넷 원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의 다양한 비대면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 방법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인터넷 교육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