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운영 전문대행 기업 ‘에드업’, 브랜드 가치 향상 위한 미래 전략 공개


게임운영 전문대행 기업 '에드업(Add-Up, 대표 강한)'이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미래 전략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사업 확장, 게임운영 대행에 특화된 고객 관리 플랫폼 런칭, 인재 양성 및 등용 등을 통해 업계 내 ‘탑 오브 마인드(Top of Mind)’로 거듭날 것이라는 취지다.

에드업은 온라인 PC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 대행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또 네이버 카페 등의 게임 커뮤니티 관리 및 24시간 야간 모니터링,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의 CS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게임 뿐 아니라 쇼핑몰, 기타 거래소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하며 주목받고 있다.


먼저 에드업은 최근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며 자체 플랫폼 개발 착수와 더불어 AI 및 빅데이터 영역으로 사업을 추가 확대했다. 이를 기반으로 능동적인 개발 역량을 갖춘다는 각오다. 에드업은 AI 솔루션 및 빅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며 게임운영 대행 외에 기타 분야 진출에 가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창조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운영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 운영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 증대, 정확한 통계 산출에 의한 체계적인 고객 문의 동향 파악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에드업은 게임운영 대행에 특화된 고객관리 플랫폼을 런칭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고객 관리 플랫폼은 고객 관리(Customer Satisfaction, CS), 품질 관리(Quality Assurance, QA), 모니터링, 마케팅, 보안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 일본어 등 다국어 자동 번역 기능을 지원하여 게임 운영 대행에 특화된 면모를 선보인다.

품질 관리는 기능 테스트, 호환성 체크 및 유지 보수, 국내 서비스를 위한 현지화 테스트 등을 수행하는 서비스다. 모니터링은 24시간 실시간 감시 및 대응, 장애 상황 발생 관련 신속한 전파, 매 시간별 리포트 제공, 구글·앱스토어 등 마켓 리뷰 대응 등을 포함한다.

최근에는 전남과학대학교 게임제작학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게임 운영에 특화된 인재를 적극 등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직무 능력 극대화를 이루고 기업 발전 원동력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에드업은 전남과학대와 협약 체결 후 긴밀히 연계하여 CS, QA, 모니터링 업무 수행 인원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특히 외국어 분야 3년 이상 경력을 갖춘 전문 번역 인력과 더불어 CS 인력이 상주하여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직능은 게임 운영 대행에 특화된 에드업의 고객 관리 플랫폼의 필수 요소로 꼽힌다.

에드업 관계자는 “플랫폼이 갈수록 진화하고 나아가 AI 요소가 도입되면서 기업의 경쟁력 그리고 차별화된 인재 양성이 중요 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며 “에드업은 사업 추가 확장 및 신성장 플랫폼 구축, 유망 인재 등용이 기업 성장의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기준을 세우고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