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묵원 누구? 강부자 남편...53년만의 고백 "외도.폭력적 남편이었다"

사진=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캡쳐
[매일경제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배우 강부자 남편 이묵원에 대한 충격 고백으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1960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한 이묵원은 1938년생으로, 1961년 MBC 라디오 방송 특채 성우 연기자로 첫 데뷔했으며, 이듬해 1962년 KBS 2기 공채 탤런트로 정식 연기자가 됐습니다.

이후 드라마 ‘수사반장’ ‘전원일기’ ‘제1공화국’ ‘사모곡’ ‘코리아게이트’ ‘삼김시대’ 등에 출연한 이묵원은 1967년 강부자와 결혼했습니다.

한편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에서 강부자가 출연해 53년 결혼 생활에 대해 “참았지. 우리가 이혼하면 사람들이 다 ‘이묵원이 많이 참았겠지. 강부자가 좀 극성스러워? 사느라고 애썼겠지’라고 추측하겠지만 사실은 내가 많이 참고 살았다”며 말했습니다.

이어 “남편이 겉으로는 살살 웃고 선해 보이지? 화나면 얼마나 무서운데. 신혼 때도 화가 나면 뭐가 날아와. 신혼 때 장롱에다가 재떨이를 던져가지고”라며 ”내가 그래서 억울해서라도 이혼 못 한다고 그러지. 이묵원이 바람도 많이 피웠다. 난 그걸 알면서도 모르는 척 했다. 첫째가 태어난 후에도 가정에 소홀했지만 입 밖에도 안냈다“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김솔 인턴기자 / mkks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