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서울주택도시공사 산업안전보건교육 인터넷 원격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서울주택도시공사 관리감독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인터넷 원격교육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리감독자란 산업안전보건법상 사업장의 업무와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으로서, 5인 이상 사업장에서는 사업주가 관리감독자를 지정하고 관리감독자는 직무와 관련된 안전・보건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이에 협회는 근로자가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보다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는 인터넷 원격교육을 운영한다.

최근 비대면 교육을 찾는 근로자들이 많아지면서 협회의 인터넷 원격교육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협회의 인터넷 원격교육은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운수업, 유통업, 배달업 등 업종별 맞춤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단체 수강 신청 시 개별 사이트를 구축해주는 등 교육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안전교육은 우리 협회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최우선 가치”라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협회의 인터넷 원격교육과 직무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 방법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인터넷 교육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협회는 산업안전보건교육과 더불어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직무교육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사무 행정, 4차 산업혁명, 마케팅, 법률, 디자인, 오피스/활용 등 실무에 기반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