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제약.
대원제약과 티움바이오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자궁내막증·자궁근종 신약후보물질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임상 2상 계획을 승인받았습니다.

대원제약은 "이번 임상에서는 자궁근종 환자를 대상으로 'DW-4902'(티움바이오명 TU2670)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2월 티움바이오대원제약에 후보물질 기술을 이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대원제약은 국내 개발·생산·상업화를 담당하고, 국내에서 자궁근종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움바이오는 해외에서 자궁내막증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할 예정으로 러시아를 시작으로 우크라이나, 이탈리아, 폴란드, 체코 등 총 5개 국가의 40개 기관에서 임상 2a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DW-4902는 시상하부에서 분비되는 생식샘자극호르몬(GnRH)의 신호를 막아 여포자극호르몬(FSH)과 황체형성호르몬(LH)의 분비를 차단하고 난소에서 여성호르몬을 억제해 자궁내막증과 자궁근종의 치료를 돕습니다.

DW-4902는 경구용 치료제로 기존 주사제 제형보다 약물 복용의 편의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까지 국내에 GnRH 길항제 계열의 먹는 약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생리통, 불임, 난임,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자궁내막증과 자궁근종 환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편리하고 안전한 신약을 개발해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