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EO] 에디슨모터스, 테슬라에 도전하다


Q. 에디슨모터스, 주요 사업 내용은?
A. 탄소섬유(CFPR)로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전기차 강소기업
A. 2010년 세계 최초로 상업용 전기버스 판매
A. 2020년 서울시 전기버스 판매 1위 달성
A. 인증 막바지 단계에 있는 1.5톤 전기트럭 11월 판매 예정

Q. 에디슨모터스가 보유한 전기차 관련 주요 기술은?
A. 모터·전자제어기술·배터리 팩 등의 자체 생산능력
A. MSO 코일 모터, 동급 대비 2배의 토크…효율↑
A. 3세대 Smart BMS, 배터리의 성능과 수명을 획기적으로 향상
A.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터리 성능 관리

Q. 에디슨모터스, 해외 진출 전략은?
A. 인도에 9m 전기버스 102대 공급 계약 체결
A. 인도 뉴델리 도심의 스쿨버스용(35~40인승)으로 사용
A. 인도네시아에 전기버스 1대 수출
A. 베트남·필리핀·태국·우크라이나 등 계약 문의

Q. 보조금 정책이 국내산 전기버스 역차별?
A. 수입 전기버스 판매가격 100% 보조…국내산은 60~70%
A. 상한선 정해서 국내산 전기버스 역차별 당하지 않게 해야
A. 국내 제작사 경쟁력 약화 및 승객에게도 피해
A. 외국산 전기버스 보조금 책정 방식 기준 변경 필요

Q. 10년 이내 테슬라 추월, 가능한가?
A. 최근 자율주행 전기버스 상용화에 박차 가하는 중
A. 이미 4단계 자율주행 실현할 수 있는 단계 진입
A. 완성차 뿐 아니라 모든 부품 판매하는 전기차 업계의 '아마존'
A. 탄소섬유 경량화 기술로 전기요트?전기선박 등 제작 준비 중

Q. 금융정책 시스템 획기적 개선 필요한 이유는?
A. 담보 없이도 기술과 신용만으로 대출 가능한 시스템 도입
A. 글로벌 투자 및 M&A 기법 벤치마킹 필요
A. 애플처럼 단순 제조업체 넘어서 플랫폼 서비스로 변모 기대

에디슨모터스 강영권 회장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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