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보톨리눔톡신 관리 우수…질병청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 선정

‘휴톡스’·‘리즈톡스’ 등 제품 안전성 인정
병원체 외부노출 방지·감염예방 교육, 보안시스템 구축 등 호평


김영목 휴온스글로벌 바이오본부장(오른쪽)과 양동교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 국장이 지난 20일 오송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장실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휴온스글로벌 제공)
[성남=매일경제TV]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개최된 ‘2020년도 생물안전관리 유공 장관 및 청장 표창 시상식’에서 ‘생물안전관리 유공 기관’에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생물안전관리 유공 표창은 고위험병원체 및 유전자변형생물체 등 위해로부터 국가 및 국민 안전 확보에 기여하고, 국가 생물안전관리에 공헌도가 높은 기관을 매년 선정해 수여하고 있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보유, ‘휴톡스’, ‘리즈톡스’ 등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고위험병원체 취급 및 관리 △고위험병원체 취급시설(생물안전 2등급) 보안관리 △실험실 안전관리 등이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임직원 대상 생물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고위험병원체 외부노출 방지와 감염예방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점과 테러 및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취급시설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정부 감염병예방법과 고위험병원체 안전관리 고시에 따라 보툴리눔 톡신 균주를 철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며 “고위험병원체 관리 및 생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휴온스글로벌은 충북 제천에 KGMP승인을 받은 보툴리눔 톡신 제1공장, 제2공장에서 리즈톡스(내수용), 휴톡스(수출용) 등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미간주름 개선 적응증 외에도 눈가주름 개선, 상지근육 경직 개선, 양성교근비대증 개선 등으로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