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 새내기 추천상품 / 키움똑똑한4차산업혁명ETF분할매수펀드 ◆
카카오페이증권은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상품으로 '똑똑한 펀드(키움 똑똑한 4차 산업혁명 ETF분할매수 펀드)'를 추천했다.

이 상품은 4차 산업혁명을 테마로 해외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이 상품은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가장 유망한 산업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똑똑한 펀드'는 블록체인·클라우드·인터넷·반도체·전자상거래 등 5개 산업군에 투자한다.

해당 산업군을 주도하고 있는 우량 글로벌 기업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개념이다.

이를 위해 각 섹터를 대표하는 해외 주식형 ETF를 선별해 분할 매수 방식으로 투자하는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블록체인 섹터 스퀘어·IBM, 클라우드 부문에서는 오라클·알리바바 등에 분산 투자한다.

인터넷 섹터에서는 애플·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식에 투자한다.

반도체 섹터에서는 브로드컴·엔비디아, 전자상거래 섹터에서는 펠로톤 등에 투자하고 있다.


이 상품은 섹터별 목표수익률인 5%를 달성하면 자동 리밸런싱 전략을 실행한다.

투자 비중을 초기 비중으로 되돌리는 것이다.

이를 통해 펀드가 목표수익률 달성을 위해 늘렸던 위험자산 비중을 초기화하고 변동성을 낮춘다.

분할 매수 전략을 처음부터 다시 실행해 새로운 이익 창출 기회를 포착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똑똑한 펀드'를 단독 판매하고 있다.

지난 2월 판매를 시작해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51만명의 누적 투자자와 530억원 수준의 설정 잔액을 기록했다.


펀드의 총보수는 0.7%로 동종 업계 펀드 대비 낮게 책정됐다.

해외 상장 ETF를 적극 활용해 비용 효율성, 매매 효율성, 투명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페이투자' 서비스를 통해 이 상품에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동전 모으기'와 '알 모으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동전 모으기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후 남은 동전으로 투자하는 방식을 말한다.

알 모으기는 결제하고 받은 리워드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주간·월간 단위의 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이 펀드를 통해 매수 타이밍과 이익 실현 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4차 산업혁명 테마에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