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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상품처리시스템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등급 획득
기사입력 2020-09-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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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이 '데이터 품질 인증' 최고등급인 플래티늄 인증패를 들고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업계 첫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데이터 품질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늄'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구축해 활용 중인 시스템의 데이터 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다.


품질 등급은 평가결과에 따라 플래티늄, 골드, 실버 등 3개 등급으로 나눈다.

최고 등급인 플래티늄은 데이터 필드 규칙에 맞는 비율을 의미하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 이상인 경우 부여한다.


이번 인증과 관련 KB국민카드는 지난 7월부터 두 달여 간 약 6조 건 이상의 상품처리 시스템 데이터에 대해 ▲데이터 표준 ▲업무규칙 ▲데이터 패턴 ▲허용 범위 ▲코드값 ▲무결성 ▲표준 정의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심사 받아 정합률 99.99%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인증 받은 상품처리 시스템은 카드결제 승인, 카드이용 내역 등 각종 카드 관련 거래 데이터가 수집·생성되는 원천 시스템으로 데이터 저장소와 빅데이터 시스템 등 분석계 시스템 처리결과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 특징이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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