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가 오는 10일 유튜브 채널 '플랜TV'를 리뉴얼 오픈한합니다.

플랜TV는 지구촌 아이들을 위한 나눔 실천 방법을 소개하는 채널로, 플랜코리아의 활동 소식 및 자체 제작 콘텐츠 등을 전합니다.

리뉴얼 이후 공개하는 첫 번째 콘텐츠에서는 5분간 벌어지는 기부 미션 '깁미파이브'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깁미파이브는 참여자가 5분 안에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후원금이 전달되는 이벤트로, 첫 번째 주자로는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방송인 이승윤이 참여해 스쿼트 100회와 팔굽혀펴기 100회에 도전합니다.

이 외에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아동 방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아동 방문 콘텐츠',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는 '온라인 플리 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소외 당하고 고통 받는 지구촌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작은 시작이 될 수 있다"며 "플랜TV를 통해 누구나 쉽게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나눔 콘텐츠를 제공하며 나눔 활동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영상을 1회 조회할 때마다 100원의 후원금이 적립돼 시청 및 구독만으로 누구나 나눔에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