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강화하고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대한항공은 항공 여행 안전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내에 케어 퍼스트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신설해 기내소독, 비대면 수속 활성화, 탑승객 발열 체크, 승객 간 거리 두기, 기내식 위생 강화 등 단계별로 대한항공에서 실시하는 상세한 방역 활동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또 대한항공 안전·보안 담당 임원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활동을 소개하는 1분 30초 분량의 영상을 기내 주문형비디오오디오(AVOD) 시스템과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등에 상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항공 여행 시 실제 고객의 동선을 기준으로 절차마다 실시 중인 세부 방역 활동을 살펴볼 수 있는 영상도 제작해 대한항공 홈페이지, 뉴스룸, SNS 채널 등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뿐 아니라 대한한공은 고객의 안전한 항공 여행을 돕기 위해 의료용 마스크와 손 소독제, 안내지로 구성된 위생용품 세트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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